안녕하세요, 일본 골프장 여행 이번 시간은 무안출발 1시간 코스 문레이크CC 소식입니다. 이번에 씨씨 투어에서 1월과 2월까지 관련 패키지도 진행하고 있는 곳이니 27홀 규모의 퍼블릭 골프장 문레이크가 어떤 곳인지 알아봐야 하겠죠? 지금부터 꼭 필요한 코스 정보를 전해 드릴게요.
일본 후쿠오카 추천 골프장 문레이크CC
1992년 10월에 개장한 문레이크CC 이곳은 쿠라테 코스라고도 불리며 27홀 규모로 일본 후쿠오카에 있는 골프장입니다. 치바현에 문레이크와 헷갈릴 수 있는데, 거리상으로 전혀 반대편에 있는 골프장이니 참고하세요.
물론 코스 관리나 레이 아웃 등 모든 면에서 쿠라테코스가 월등하게 앞서는 곳입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차로 50분 정도 소요되며 가끔 일본 골프장은 노캐디에 카트가 없는 곳들이 많은 데, 이곳은 카트는 전동 카트를 이용할 수 있고, 캐디 없이 플레이하는 곳입니다.
실제 후쿠오카 문레이크CC 방문자의 리뷰만 봐도 조선 잔디에 구릉 지대에 조성된 곳이라 어쩌면 한국 골퍼를 위해 만들어진 곳이 아닌지 착각이 들 정도로 라운드 자체에 전혀 무리가 없지만 전장은 국내보다 조금 길다고 보셔야 합니다.
겨울 시즌은 물론 여름철 일본 골프 추천 코스로도 유명한 곳이라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곳이죠.
코스 관리, 그린 상태 주의할 점
본래 골프장 공략 정보는 실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이곳은 후쿠오카 해안이 아닌 내륙에 위치한 곳이라 바람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지만, 페어웨이 자체가 계속 오르막이나 내리막으로 그린을 향하고 있어 거리 측정에서 신중해야 하고, 아이언이 매우 전략적인 샷을 요구하는 골프장이죠.
페어웨이 잔디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한국 잔디이며, 폭은 매우 넓습니다. 국내 산악 골프장이라고 보시면 큰 무리 없이 라운드가 가능하며, 좌우 OB 지역보다는 해저드로 처리하는 로컬 룰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골프장은 어렵지만 스코어가 나쁘지도 않죠.
그린 스피드는 국내 기준 2.8 이상을 유지하는 곳이니 조금 빠르게 느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모든 골프장 그린은 빨라야 한다는 주위기에 이 부분도 문레이크CC 쿠라테 코스에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번 2박 4일 후쿠오카 골프여행 패키지에선 문레이크 쿠라테 코스 18홀과 36홀 중 선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또 한 곳의 골프장은 구마모토 카오CC 입니다.
이곳도 연못과 자연 장애물이 많은 구릉형 골프장으로 18홀 규모의 퍼블릭 골프장이라 큰 어려움은 없을 거로 생각합니다.
무안출발 2박 4일 골프여행 패키지
오늘 소개해 드린 골프 패키지는 무안에서 출발(05:00)해서 도착(06:10) 당일 바로 라운드를 한 뒤 숙소에 체크인하는 일정이라 총 54홀 라운드가 가능합니다. 즉 3일간 18홀로 플레이하는 일정이죠.
패키지 참여 비용과 숙소 정보는 하단 링크를 통해 예약 및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씨씨 투어 뉴스룸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국가 골프장 정보, 국내 1박 2일 골프까지 꾸준하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니 자주 방문해서 여러분에게 맞는 골프장을 확인해 보고 필요한 게 있으시면 본사에 문의해 보는 것도 좋을 거로 생각해요.
이렇게 간략하게 일본 후쿠오카 문레이크CC 쿠라테 코스를 정리해 드렸는데, 마음에 드셨나요? 더 나은 정보 제공을 통해 세상에 모든 골프장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 뉴스룸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신 회원님께 감사함을 전합니다.